Korea
Remodeling Association

전체회원(사) 명단

D등급

회원사명 (유)디딤돌
주소 광주 광산구 수완로12번길 7 (수완동) 2층
대표자 최승수 소개자료

(유)디딤돌 대표 최승수.jpg

탈출형화재대피시설-살리고.jpg

대표전화 062-227-4119 홈페이지
사업분야 건설 기계 장비(탈출형 아파트 대피시설)
회원사 소개 최근 몇 년간 국내외 대형화재들로인해 많은 재산피해와 소중한 인명피해가 발생했으며,
이를 계기로 고층 건축물과 다중이용시설의 안전관리에 대하여 많은 문제점이 제기되었습니다.

(초)고층아파트 건설이 최근 건설시장의 추세이며 그 수요가 지속적으로 증가하고 있어 화재로 인한 인명피해를 방지할 실효적인 대책을 마련해야 할 필요성이 대두되었습니다.

전국 가구 수의 50%, 전 국민의 70%에 육박하는 인구가 공동주택에 거주하고 있습니다.

건축법 시행령과 국가화재안전기준을 통해 최소한의 안전기준을 규정하고 있지만, 
공동주택은 화재발생시 구조적(현관을 통한 주피난계단이 유일), 환경적(도로주차 등), 소방장비의 한계(전국 소방관서 사다리차 16층 이상 구조불능)로 인해 피난과 대피에 근본적인 문제점들을 안고 있습니다.

당사의 ‘살리고’는 외기에 노출된 ‘탈출형 화재대피시설’로서 관련법에 따라 중앙건축심의위원회의 엄격한 심사를 거쳐 국토교통부장관으로부터 대피공간의 대체시설로 인정·고시받았습니다.

주로 아파트의 배면 외벽에 캔틸레버방식으로 설치되며, 화재시 재실자는 상황에 따라 현관문 또는 ‘살리고’를 통해 (양방향 피난로 확보) 신속히 화재현장을 이탈하여 내화벽체와 방화문, 안전난간대로 구획된 위치에서 안전하게 피난(탈출)과 대피(체류)를 할 수 있습니다.  

가장 큰 특징은 외벽에 설치되는 ‘살리고’의 면적(최소 1.4㎡)은 건축면적과 바닥면적에 포함되지 않아 다양한 평면개발을 통해 실내면적을 최대로, 효율적으로 활용할 수 있습니다.
협회 업무
담당자
성명 김민영 직급 팀장
전화번호 062-227-4119 Email salrigo119@daum.net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