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orea
Remodeling Association

회원사 소식

제목
현대건설, 층간소음 확 줄인다…1등급 성능 기술 확보
작성자 현대건설㈜ 작성일 2021-10-19
첨부파일
현대건설, 층간소음 확 줄인다…1등급 성능 기술 확보





현대건설(대표 윤영준)은 국내 건설업계 최초로 층간소음 차단 1등급 성능 기술을 확보했다고 19일 밝혔다. 이는 현대건설이 지난 5월 'H 사일런트 홈 시스템 Ⅰ'에서 공개한 바닥구조 기술을 업그레이드한 것이다.

현대건설은 세대간 분쟁의 원인이 되는 중량충격음을 줄이기 위해 기존의 바닥 구조시스템에 특수소재를 추가 적용함으로써 국내 유일의 1등급 기술을 확보했다고 설명했다. 중량충격음 차단 1등급은 위층의 과도한 충격이 아래층에서 거의 인지하기 어려울 정도의 성능이다.

특히 이번 성과는 오차 발생 가능성이 있는 실험실이 아닌 현장 실증으로 확인했다는 데 의미가 있다고 회사 측은 자평했다. 현대건설은 이번 테스트 결과를 국가공인시험기관인 한국건설생활환경시험연구원(KCL)에 의뢰해 뱅머신(타이어가 부착된 층간소음 측정장비) 중량충격음 차단 1등급 39dB(데시벨) 성능을 공식 확인했다.

현대건설 관계자는 "코로나19로 인해 재택근무, 원격교육 등 집 안에 거주하는 시간이 늘면서 아파트 층간소음 저감에 대한 요구도 커지고 있다"며 "업계 최고 기술력을 바탕으로 층간소음 만족도 향상을 위한 연구를 지속할 것"이라고 말했다.

 

※ 2021.10.19  연합뉴스 서미숙 기자 (sms@yna.co.kr)  글 인용
 ☞ 기사원문 보기(연합뉴스)
 

 

 

TOP